Develop
CObject 클래스의 서비스
작은이야기
2009. 10. 21. 11:34
실행 시간 클래스 정보
프로그램 실행 중 객체 정보를 알아낸다.
1단계
DECLARE_DYNAMIC, IMPLEMENT_DYNAMIC
실행 시간 클래스 정보
사용예
pObj->IsKindOf(RUNTIME_CLASS(CMyClass));
동적 객체 생성
객체를 동적으로 생성한다.
2단계
DECLARE_DYNCREATE, IMPLEMENT_DYNCREATE
실행 시간 클래스 정보, 동적 객체 생성
사용예
CRuntimeClass* pRuntimeClass = RUNTIME_CLASS(CMyClass);
직렬화
객체를 저장하거나 읽어들인다.
3단계
DECLARE_SERIAL, IMPLEMENT_SERIAL
실행시간 클래스 정보, 동적 객체 생성, 직렬화
사용예
프로그램 실행 중 객체 정보를 알아낸다.
1단계
DECLARE_DYNAMIC, IMPLEMENT_DYNAMIC
실행 시간 클래스 정보
사용예
pObj->IsKindOf(RUNTIME_CLASS(CMyClass));
동적 객체 생성
객체를 동적으로 생성한다.
2단계
DECLARE_DYNCREATE, IMPLEMENT_DYNCREATE
실행 시간 클래스 정보, 동적 객체 생성
사용예
CRuntimeClass* pRuntimeClass = RUNTIME_CLASS(CMyClass);
CObject* pObject = pRuntimeClass->CreateObject();
직렬화
객체를 저장하거나 읽어들인다.
3단계
DECLARE_SERIAL, IMPLEMENT_SERIAL
실행시간 클래스 정보, 동적 객체 생성, 직렬화
사용예
void CMyClass::Serialize (CArchive& ar){} // CObject에서 정의된 함수 재정의 필요
타당성 점검
객체 상태를 점검한다.
AssertVaild() 재정의.
집합 클래스와의 호환성
서로 다른 클래스 객체를 집합 클래스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.
CObject 클래스 상속에 의한..